본문 바로가기
  • 항공, 철도, 여행, 비즈니스석/일등석 리뷰 - 모두 한곳에서
항공 (Planespotting)

보잉 747과의 추억

by TonleSap 2023. 2. 2.

금일 마지막 보잉 747의 생산이 이루어지어, 하늘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보잉 747와의 추억을 잠깐 회상해 보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타본 비행기가 보잉 747-400 (인천 -> 오사카) 인 만큼, 보잉 747 항공기는 저에게 엄청난 의미를 지닌 항공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한항공

 

태어나서 가장 처음 타본 항공기이자, 항공기의 어퍼덱 (2층) 을 가장 처음 가볼 수 있게 해주었던 대한항공의 보잉 747-400. 에비에이션 태그도 하나 가지고 있어 매우매우 뜻 깊은 항공기입니다. 인천-오사카, 삿포로 및 김포-제주 구간에서 타볼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대한항공에서 747-8 모델도 운영하였기 때문에, 앞으로도 인천에서 보잉 747을 타기는 다소 수월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의 기수에 설치된 코스모 스위트 2.0 6석은 엄청난 공간감을 자랑하며, 인천-싱가폴 등 다수의 노선에서 탑승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국항공

뉴욕 JFK 국제공항에서 수도 없이 보이던 영국항공의 보잉 747. 한때 보잉 747 여객형의 최다 운영사였으나 COVID-19 사태로 인해 모든 기체를 퇴역해 버렸습니다. 런던 - 시카고 구간에서 일등석을 한번 탑승해 볼 수 있었던 것이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루프트한자

루프트한자 역시 전세계에 보잉 747-8 여객형을 운영하는 세 항공사 중 하나로, 여러 번 탑승해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루프트한자의 보잉 747을 대한항공 다음으로 많이 탑승해볼 수 있었습니다.

 

KLM 네덜란드 항공

인천국제공항에 출사를 갈 때마다 자주 볼 수 있었던 KLM 네덜란드 항공의 보잉 747. 비록 세인트 마틴 섬에서는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LAX, JFK 등 다양한 해외 공항에서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델타 항공

DL158/159편으로 자주 탑승해볼 수 있었던 델타항공의 보잉 747-400. 처음으로 장거리 비즈니스석을 타본 기종/항공사라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한번도 타보진 못했지만, 인천 출사때마다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김포-제주라도 운영해 주면 좋을텐데요 ㅎㅎ

 

타이 항공

딱 한번, 그것도 일등석으로 방콕-시드니 구간에서 타볼 수 있었던 타이항공의 보잉 747-400. 당시 화이트밸런스 설정을 잘못하여 사진들이 매우 이상하게 나오는 바람에 제대로 된 사진이 많이 없어 아쉬움만이 남습니다.

 

당분간은 보잉 747 항공기가 하늘을 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것이고, 타볼 기회도 자주 있겠지만, 본인이 처음 타본 항공기가 보잉 747인 만큼 모든 여객형 747이 퇴역한다면 매우 안타까울 것 같습니다. 자주 타볼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